가성비킹 리플렉션 필터-Alctron pf8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해볼 제품은


중국산 짭 아이볼? 리플렉션 필터


Alctron pf8입니다.


리플렉션 필터가 하는 역할은


마이크에 녹음을 하게 되면 그 소리가 여러군데에 반사가 되면서


마치 리버브를 넣은 것처럼 울리는 현상이 발생하는데요.


이걸 보통 룸버브라고 하는데 리플렉션 필터를 끼면 이걸 많이 잡아줍니다.


전문적인 시공을 하지 않은 일반 가정집에서


마치 녹음실에서 녹음을 하는 효과를 주는거죠.



오늘 리뷰할 제품은 그 리플렉션 필터 중에서 아이볼이라는 제품을


중국에서 카피해서 만든 제품이구요,


리플렉션 필터라는게 하이테크 기술이 들어간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양이 비슷하다면 성능도 비슷하겠구나 싶어서 하나 사봤습니다.


보통 리플렉션 필터는 싼게 20부터 시작해서 배보다 배꼽이 크게 느껴졌었는데


역시 중국은 안 만드는 것이 없네요...




제가 지금 쓰고 있는 마이크는 로데 Nt1-a입니다.


콘덴서 마이크답게 작은 소리도 다 들어가고


일반 가정집인 제 방에서 쓰기 때문에 룸버브도 약간 있네요.



포장은 이렇게 오네요



사이즈는 이렇게 나옵니다.


제 생각엔 어지간한 콘덴서 마이크는 다 착용이 될 것 같습니다.



모양은 이렇게 생겼고


가운데에 분리 가능한 팝 필터가 있습니다.



겉 재질은 약간 스펀지 비슷한 느낌이 납니다.



저 구멍에 마이크를 넣으면 됩니다.


뭐 특별한 착용법도 없고 그냥 끼우기만 하면 되구요


크기는 생각보다 큰데 무게는 상당히 가볍네요.



안에도 텅 비어있구요.



착용한 모습1



사실 제가 이 제품을 사게된 이유는 룸버브 보다는


선풍기 소리... 와 기타 생활소음 때문이였는데요


다른 리플렉션 필터와 달리 마이크를 아예 감싸는 방식이라서 이런 소음도 줄어들지 않을까


했었는데 결과는 대성공입니다.


착용 전보다 선풍기 소리나 이런게 한 절반 정도는 줄어든 느낌입니다.


예전에는 꽤 거슬리는 소리였다면 이제는 약한 화이트노이즈정도?



그리고 리플렉션 필터의 본 기능인 


목소리를  꽉! 잡아주는 역할도 어느 정도 만족스럽게 해줍니다.


 보통 리플렉션 필터가 가격대가 꽤 있는데다 크기도 큰데


네이버기준 3만원 후반대면 생활소음 잡는 역할로는 쓸만하네요.


요즘 유튜버 하시는 분들이나 가벼운 녹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나쯤 사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